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당 글은 Hyperledger Fabric 페이지의 게시글을 번역 및 정리한 자료입니다.

원본 사이트 : http://hyperledger-fabric.readthedocs.io/en/release-1.1/channels.html


Channels


Hyperledger 패브릭 채널은 비공개 및 기밀 트랜잭션을 수행하기 위해 두 명 이상의 특정 네트워크 구성원 간의 통신에 대한 개인 "서브넷"입니다. 채널은 구성원 (조직), 구성원 당 앵커 피어, 공유 원장, 체인 코드 응용 프로그램 및 주문 서비스 노드 (들)에 의해 정의됩니다. 네트워크상의 각 트랜잭션은 채널에서 실행되며 각 당사자는 인증되고 해당 채널에서 거래할 권한이 있어야합니다. 채널에 참여하는 각 피어는 구성원 서비스 공급자 (MSP)가 제공한 자체 ID를 가지며 채널 피어 및 서비스에 대한 각 피어를 인증합니다.


새 채널을 만들려면 클라이언트 SDK가 구성 시스템 체인 코드를 호출하고 앵커 피어** 및 구성원 (조직)과 같은 속성을 참조합니다. 이 요청은 채널 정책, 구성원 및 앵커 피어에 대한 구성 정보를 저장하는 채널 원장에 대한 **기원 블록(genesis block)을 만듭니다. 기존 채널에 새 구성원을 추가 할 때 이 기원 블록 또는 적용 가능한 경우 최신 재구성 블록이 새 구성원과 공유됩니다.


채널의 각 구성원에 대한 선임 피어(leading peer)가 선출되면 피어가 구성원을 대신하여 주문 서비스(ordering service)와 통신하는지 결정합니다. 리더가 식별되지 않으면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리더를 식별 할 수 있습니다. 컨센서스 서비스는 거래를 명령하고 이를 각 피어(peer)에게 전달하며, 피어는 피어 투 피어(peer)와 가십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채널을 통해 피어 투 피어에게 배포합니다.


하나의 앵커 피어가 여러 채널에 속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원장을 유지할 수 있지만 원장 데이터는 한 채널에서 다른 채널로 전달할 수 없습니다. 이 원장 분리는 채널별로 구성 체인 코드, ID 멤버십 서비스 및 가십 데이터 보급 프로토콜에 의해 정의되고 구현됩니다. 장부 원장 및 채널 멤버십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 데이터의 보급은 해당 채널의 회원 자격이 검증된 동료에게만 국한됩니다. 피어 및 원장 데이터를 채널별로 분리하면 사설 및 기밀 트랜잭션이 필요한 네트워크 구성원이 비즈니스 경쟁자 및 다른 제한된 회원과 동일한 블록 체인 네트워크에서 공존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