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A word about the Alpha release(알파 릴리스에 관한 한마디)

Hyperledger Fabric v2.0의 알파 릴리스는 사용자가 새로운 Fabric 체인 코드 라이프 사이클 및 FabToken과 같은 두 가지 흥미 진진한 새로운 기능을 시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알파 릴리스는 사용자에게 새로운 기능에 대한 미리보기를 제공하기 위해 제공되며 프로덕션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또한 v2.0 Alpha 릴리스에 대한 업그레이드 지원은 없으며 Alpha 릴리스에서 향후 v2.x 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Fabric chaincode lifecycle(패브릭 chaincode 라이프 사이클)

Fabric 2.0 Alpha는 피어에게 체인 코드를 설치하고 채널에서 시작하는 새로운 프로세스와 함께 체인 코드에 대한 분산된 거버넌스(통치) 기능을 도입합니다. 새로운 패브릭 체인 코드 라이프 사이클을 통해 여러 조직이 원장과 상호 작용하는 데 사용할 수 있기 전에 체인 코드 보증 정책과 같은 체인 코드의 매개 변수에 합의 할 수 있습니다. 새 모델은 이전 라이프 사이클보다 몇 가지 개선 사항을 제공합니다.

  • 여러 조직이 체인 코드 매개 변수에 동의해야합니다. : 릴리스 1.x 버전의 Fabric에서는 한 조직이 다른 모든 채널 구성원에 대해 체인 코드 매개 변수(예 : 보증 정책)를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패브릭 체인 코드 라이프 사이클은 중앙 집중식 트러스트 모델(예 : 이전 라이프 사이클 모델)과 보증 모델에 동의하기에 충분한 수의 조직을 필요로하는 분산 모델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유연합니다
  • 보다 안전한 체인 코드 업그레이드 프로세스 : 이전의 체인 코드 라이프 사이클에서 단일 체인 조직에서 업그레이드 트랜잭션을 발행하여 새로운 체인 코드를 아직 설치하지 않은 채널 회원에게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새 모델을 사용하면 충분한 수의 조직에서 업그레이드를 승인 한 후에만 ​​체인 코드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 쉬운 보증 정책 업데이트 : 패브릭 라이프 사이클을 통해 체인 코드를 다시 패키지하거나 다시 설치하지 않고도 보증 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채널의 대다수 멤버가 보증해야하는 새 기본 정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은 조직이 채널에 추가되거나 채널에서 제거 될 때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검사 가능한 체인 코드 패키지 : 패브릭 라이프 사이클 패키지는 쉽게 읽을 수 있는 tar 파일의 체인 코드 패키지입니다. 이를 통해 체인 코드 패키지를 검사하고 여러 조직에서 설치를 보다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패키지를 사용하여 채널에서 여러 체인 코드를 시작합니다. 이전 라이프 사이클은 체인 코드 패키지가 설치되었을 때 지정된 이름과 버전을 사용하여 채널의 각 체인 코드를 정의했습니다. 이제 단일 체인 코드 패키지를 사용하여 동일하거나 다른 채널에 여러 이름으로 여러 번 배포 할 수 있습니다.

Using the new chaincode lifecycle(새로운 체인 코드 라이프 사이클 사용)

다음 튜토리얼을 사용하여 새로운 체인 코드 라이프 사이클을 시작하십시오.

  • Chaincode for Operator : 체인 코드를 설치하고 정의하는 데 필요한 단계와 새로운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자세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 Building Your First Network : 새로운 라이프 사이클 사용을 즉시 시작하려면 peer lifecycle chaincode CLI를 사용해 샘플 네트워크에 체인 코드를 설치하고 정의할 수 있도록 BYFN 튜토리얼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Endorsement policies : 새로운 라이프 사이클을 통해 채널 구성의 정책을 체인 코드 보증 정책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Restrictions and limitations(제한 사항 및 한계)

v2.0 Alpha 릴리스의 새로운 패브릭 체인 코드 라이프 사이클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특히 Alpha 릴리스의 다음 한계에 유의하십시오.

  • CouchDB index는 아직 지원되지 않습니다.
  • 새로운 라이프 사이클로 정의된 체인 코드는 service discovery를 통해 아직 발견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제한 사항은 Alpha 릴리스 이후 해결될 것입니다.

FabToken

Fabric 2.0 Alpha는 또한 Fabric 채널에서 자산을 토큰으로 쉽게 나타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FabToken은 UTXO(Unspent Transaction Output) 모델을 사용하여 Hyperledger Fabric에서 제공하는 ID 및 멤버십 인프라를 사용하여 토큰을 발행, 양도 및 교환하는 토큰 관리 시스템입니다.

  • Using FabToken : 이 작동 안내서는 패브릭 네트워크에서 토큰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가이드에는 token CLI를 사용하여 토큰을 만들고 전송하는 방법에 대한 예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Alpine images(알파인 이미지)

v2.0부터 Hyperledger Fabric Docker 이미지는 보안 지향, 경량 Linux 배포판인 Alpine Linux를 사용합니다. 즉, Docker 이미지가 훨씬 작아지고 다운로드 및 시작 시간이 빨라지고 호스트 시스템의 디스크 공간도 줄어들게 됩니다. Alpine Linux는 처음부터 보안을 염두에두고 설계되었으며 Alpine 배포판의 최소한의 특성으로 인해 보안 취약성의 위험이 크게 감소합니다.

Raft ordering service(Raft 오더링 서비스)

v1.4.1에서 도입된 Raft는 etcd의 Raft 프로토콜 구현에 기반한 crash fault tolerant(CFT) 오더링 서비스 입니다. Raft는 리더 노드가 (채널 당) 선출되고 결정이 팔로워에게 복제되는 "리더 및 팔로워" 모델을 따릅니다. Raft 오더링 서비스는 카프카(Kafka) 기반 오더링 서비스보다 설치 및 관리가 쉬워야하며, 그들의 디자인은 전 세계에 퍼져있는 조직이 노드를 분산된 오더링 서비스에 기여할 수 있게 합니다.

  • The Ordering Service : Fabric에서 오더링 서비스의 역할과 현재 사용 가능한 세 가지 오더링 서비스 구현인 Solo, Kafka 및 Raft에 대한 개요를 설명합니다.
  • Setting up an ordering node : 오더링 서비스 구현과 관계없이 오더링 노드를 배포하는 프로세스를 설명합니다.
  • Building Your First Network : 샘플 네트워크에서 Raft 오더링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Release notes(릴리스 노트)

릴리스 노트는 새 릴리스로 이동하는 사용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전체 릴리스 변경 로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